홍보센터

보도자료

남양주시 어르신 스마트 통합 돌봄 ‘맞손’

업체관리자

view : 987

남양주시, 스마트 통합돌봄사업 활성화 우리집 손주‘Angel 아이(i)’협약 및 발대식

서부희망케어센터-경기북부 공동모금회, 최신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통합돌봄서비스 지원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지난 11일 별관 2층에서 스마트 통합돌봄사업 활성화를 위한 우리집 손주 Angel 아이(i) 사업 협약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우리집 손주 Angel 아이(i) 사업은 서부희망케어센터가 경기북부 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사업으로 최신 스마트 기기(스마트 토이봇 효돌, 생체감지센서, 스마트 복약기)를 활용해 통합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가정에 건강관리, 정서지원, 응급알림 등의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지역 맟춤형 기획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서부희망케어센터는 남양주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남양주시노인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남양주종합재가센터는 인력 및 프로그램 지원을 ㈜KT와 ㈜펀진에서는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을 지원하게 된다.


신영미 서부희망케어센터장은“최신 기술을 매개로 마을의 어르신들을 만나게 돼 떨리는 마음이다. 딱딱한 기계지만 우리 모두의 손길과 정성이 스민다면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돌봄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주 = 조한길 기자

출처 : 경기매일(http://www.kgmaeil.net)

 

원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로 인해 원본기사 url을 기재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